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송댄스, 걸스힙합, 비보이, 재즈댄스, 팝핀 등 댄스축제 연상케 해
등록날짜 [ 2014년04월17일 01시06분 ]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에서는 지난 12일 토요일 관객을 꽉 매운 연수구청 대공연장에서 14개팀 100여명의 청소년들의 열띤 댄스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선에 오르기까지 참가자들은 예선전, 중간점검 등을 거치면서 많은 준비를 했다. 이 외 참가자 전체가 꾸미는 무대를 위해 워크숍까지 참가하면서 어느 대회보다 많은 준비를 했다.

 

구청장(고남석 구청장)님의 축하말을 시작으로 본 경연대회는 시작했고, 청소년 사회로 최은혜 . 정현아(인천여고 2) 저지쇼, 14팀의 경연, 초청공연 등이 무대에서 펼쳐졌다.

 

심사위원으로는 예선과 동일하게 김종완 . 강현아 선생님이 보면서 댄스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해주었고, 이 외 특별심사로 연수구예술인협회 무용협회장 박혜경 선생님께서 함께 도와 주었다.

 

그리고 전체 기획과 초청공연으로 인천 비보이팀 R-funkist(단장 정원기) 분들께서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경연 순서는 사전 제비뽑기로 뽑아 진행 되었고, 첫 무대를 H.E.D.(학익초)가 열었다.

 

방송댄스, 걸스힙합, 비보이, 재즈댄스, 팝핀 등 다양한 스트릿댄스가 열려 댄스축제를 연상케 했다.

 

중간에 음향실수가 있어서 대회가 조금 지연되었지만, 잘 수습하여 마지막 유카리스(선학중)가 공연할 때까지 순조로운 진행을 했다.

 

관객들도 마지막 경연순서까지 모두 기다리면서 많은 박수를 처주며 응원해 주었다.

 

마지막 무대는 참가자 전체가 준비한 무대로서, 단체군무를 연상케 하는 60여명의 참가자들이 무대를 꽉 채워 멋진 안무를 연출했다.

 

이를 본 관객들은 가슴 뭉클하기도 했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경연대회 시상은 1등 IC BREAKERZ(검단청소년문화의집), 2등 SOUL'D OUT(문학정보고), 3등 NEW LIGHT CREW(새빛교회)가 받았다.

 

이 외 도약상과 무대지배상은 각 DANCE PLUS(고교연합), SP(연수구청소년수련관)가 받았고, 베스트 댄서상은 김나래(서운고), 김동민(검단고) 청소년이 각각 받았다.

 

지역의 문화활성화 프로젝트인 Show me the YOUTH 2는 하반기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청소년을 주제로 함께 얘기하며 공감하며, 공연을 곁들인 토크콘서트다. 이렇게 진행되는 열린문화축제는 지역의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고,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열정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등을 기대했다.

오미경 기자 ( mikyung0522@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4368086
인천서부소방서, 심리적 불안감과 스트레스 치유 (2014-04-17 01:12:32)
경인여대,‘2014 한중웨딩산업 최고경영자 세미나’개최 (2014-04-17 01:02:4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