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덕기자]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6일, 23일, 30일 총 3회에 걸쳐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담임교사, 중등 기초학력관리부장 및 1, 2학년 부장 등 총 423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코칭방법 특별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지난 16일, 1차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담임교사 133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특별 초청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초청 연수의 목적은 ‘기초학습부진 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며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방법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교사의 자기주도학습 및 학습코칭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한국학습코칭센터 서상민 대표를 초청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가 먼저 알아야 하는 자기주도학습의 핵심,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코칭 기술, 올바른 학습동기부여 방법,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위한 학습 원리와 학습기술 등을 주요 내용으로 2시간가량 진행되었다.
한국학습코칭센터 서상민 대표는 “지금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당장 적용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이며, 학생들이 스스로 올바른 공부방법을 터득하게 되면 저절로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진다. 학교에서 학습 코칭기술을 학생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다면 사교육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충분히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교사의 학습코칭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