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화기자]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감축(Reduce)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원도심 재생(Revitalization) 5R 운동을 통해 자원 절약정신 고취 및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 저탄소 녹색생활화에 기여
-인천동구새마을회 6.26(목)오전 10시~12시,청운대-
인천동구새마을회(협의회장 천봉섭,부녀회장 홍영자)는 6월 26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인천 동구 청운대에서 회원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활용 자원모으기 경진대회을 개최 하였다.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인천 유치에 따라 녹색성장과 기후변화대응 과제를 국민운동 차원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녹색도시로의 위상을 제고하고 경진대회를 통한 선의의 경쟁으로 협동심을 유발하고 도시환경 개선 및 근검 절약하는 성숙한 선진 시민의식 고취하여 수집된 자원의 매각수익금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기금마련으로 이웃공동체운동 사업비로 활용하고 새마을운동의 시너지효과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날 새마을에서는 의류,신발,가방등 재활용품을 수거하였고 11개동에서 1톤씩을 목표로 하여 추진하였다.상반기 경진대회는 의류품목으로 한정하고 하반기 동별 자체활동 실적을 합산하여 연말 종합평가보고대회 사례발표 및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