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경기자]인천화도진도서관(관장 조영용)은 과제지원센터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북아트랑 역사하자’프로그램을 창영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4일을 시작으로 10월 2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교과연계 프로그램으로 5학년 사회 과목의 교육과정 중 역사 단원과 연계한 삼국의 문화, 직지, 세종대왕, 수원화성, 근대사 연표 등과 관련한 책 만들기 활동이다.
어린이들에게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역사를 읽기와 쓰기, 만들기와 그리기 등이 어우러진 북아트 활용 교육을 통해 배워봄으로써 역사를 흥미롭게 접근하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10월에는 역사추리동화 작가 정은숙 작가를 초대하여 ‘댕기머리 탐정이 온다’ 라는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계획하고 작품에 반영된 역사의 시대적 배경을 다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하여 한국사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고 우리 역사를 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화도진도서관은 과제지원센터 사업을 통해 학교도서관과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교과학습지원과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화도진도서관 어린이자료실(☎760-4135)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