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도형기자]ㅈ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 소속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는 오는 4일(금)까지 특수학교와 고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진로∙직업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 및 직업경험 제공, 현장실무 수행능력 향상 도모, 심화과정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며, 2학기에는 ▲제과∙제빵 및 서비스 직무실습(투톤쿠키, 양파빵, 맘모스빵, 케이크.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만들기 및 손님 접대하기), ▲ 공예(촛대, 머그컵, 냄비받침, 하트접시세트 만들기) ▲ 조립포장 직무실습(쇼핑백, 종이봉투, 콘센트 만들기)의 3가지 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2학기 진로∙직업 프로그램은 1일 3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한 학교에서 1일 3가지 프로그램 모두에 참여 또는 선택 참여 가능하므로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iss.ice.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특수교육대상 학생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시교육청 특수교육 담당자는“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될 2학기 진로ㆍ직업교육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적 장점 파악 및 진로계획 준비에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직무실습이 되었으면 하며,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진로ㆍ직업교육 프로그램의 내실화 및 질적 제고를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