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구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맞이 프로그램을 오는 23일(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미술·창의수학·동화·과학 논술 등 주제별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강좌가 개설된다.
주어진 재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며 창의력을 기르고 방학 숙제도 해결할 수 있는 미술 프로그램 ‘종이야 놀자’, ‘크레파스로 만나는 세상’, 과학과 논술, 수학과 일상 생활을 접목한 융합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Fun Fun 수학 여행’, ‘마술 속 과학 원리를 찾아라!’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채우고 무더운 여름을 신나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인 인천의 중학교 1~2학년을 위한 ‘꿈꾸는 도서관 교실’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3주간 수학‧논술‧자기주도학습‧NIE(신문활용교육)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흐트러지기 쉬운 여름방학 기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대학생 멘토와 전문 강사 선생님의 꼼꼼한 지도가 이어진다.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3일(수)부터 프로그램별로 개강하고,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특별프로그램 접수는 15일(화)부터, 청소년을 위한 ‘제7회 꿈꾸는 도서관 교실’은 수시 접수 중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재료비 또는 교재비는 본인 부담) 자세한 내용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www.ipl.go.kr) 또는 평생교육운영과(☎363-5043~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