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경기자]인천학생교육원(원장 김인영) 흥왕체험학습장에서는 4일(금) ~ 5일(토) 이틀간 청천중학교 학생 25명이 입소하여「자율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인천학생교육원 흥왕체험학습장에서는 강화역사체험을 비롯하여 다문화 가정 내 고장 문화체험, 마니산 숲 체험, 겨울전통문화체험, 전통문화체험, 농사 및 수확체험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연중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입소한 청천중학교 학생들은 「인성 및 리더십 함양」이라는 큰 목표 아래, 마니산 등반, 감자 수확체험, 농사체험, 레크레이션 활동 등 1박 2일이 짧게 느껴질 만큼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흥왕체험학습장은 인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연중 언제라도 입소가 가능하며, 특히 예절교육, 한복체험교육, 다례교육, 공예교육, 민속놀이, 강화역사특강, 사물놀이, 전통무용 등 우리 전통문화체험 부문을 특화하여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학생교육원은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고목을 전지하고 안전로프를 설치하였으며, 야외 차양막 등을 추가 설치하는 등 안전한 체험활동이 되도록 항상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