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기자] 인천 동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19일까지 ‘송림도서관 여름방학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알차고 유익한 여가생활과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구민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써 송림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각 강좌별로 20여명으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여름독서교실’(4~6학년), ‘교과서 속 독서여행’(4~6학년) ▲8월 5일부터 8일까지 ‘동화와 함께하는 상상미술’(7~9세), ‘어린이 스피치업’(3~6학년)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영어야 놀자’(1~3학년), ‘동화책 상상나라’(7~9세) ▲8월 5일부터 14일까지 ‘영화로 보는 세계사’(중학생) 등 총 7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화로 보는 세계사’ 강의는 학생들이 세계사 관련 영화를 시청한 뒤 토론을 나누고 논술활동을 하며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폭넓은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방학 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오는 19일까지 송림도서관 5층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거나 인터넷(http://songlimlib.icdonggu.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도서관은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는 공간” 이라며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