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스포츠/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8월06일 14시53분 ]

[권도형기자] 인천시(시장 : 유정복)8611시 서구 연희동에 소재한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대테러 안전대책본부 주관으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종합훈련에는 인천시, , 경찰, 소방 등 9개 기관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훈련은 국제테러조직에 의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막식 행사중 동시다발 테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시 민··군 합동 대응을 목적으로 실제상황에 대비한 현장훈련으로 이뤄졌다.

 
이날 훈련은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다수의 관계자가 참관해 통합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합동훈련 이후에 개최된 인천시 통합방위협의회 및 인천AG·APG 안전대책회의에서는 한달여 남은 양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안보태세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6기 출범이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인천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국민을 위한 국가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안보이며 사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안전이라며, “AG·APG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경기장 등의 인프라 구축과 대회 준비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 “성공적인 대회가 치러져도 안전사고 하나가 큰 오점이 되는 만큼 안전 시설물 보강과 관람객 동선 하나 하나까지 세심하게 챙겨 안전한 대회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인천시 통합방위협의회의 역량을 총 결집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인천시 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민···경 모든 관련기관의 철저한 대회 준비와 통합방위 기관 간 철저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300만 인천시민의 든든한 안보지킴이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포터 -박근원기자]인천시(시장 : 유정복)8611시 서구 연희동에 소재한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대테러 안전대책본부 주관으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종합훈련에는 인천시, , 경찰, 소방 등 9개 기관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권도형기자 (5867929@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1494785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인도 뉴델리에서 채화 (2014-08-11 13:37:41)
포토사진-성화봉송사진 (2014-08-05 11:04:4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