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8월25일 09시28분 ]

 

청소년사진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청소년유해매체물 제공 시 이용자의 나이 및 본인여부를 확인하도록 한 본인확인제도를 ‘연1회 이상’ 확인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현행 본인확인제도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 후 계도기간을 거쳐 본격 시행(’13.2월)된 이후, 인터넷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최초로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이용할 때 본인확인을 해야 청소년유해매체물 이용이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본인확인제도에 대해 관련 인터넷 업계에서는 성인 이용자의 불편과 이에 따른 회원 이탈 우려, 인증비용 부담을 호소하였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18일 인터넷상에서의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완전히 금지되고, 인증기술 발달에 따라 타인의 정보 및 계정을 도용할 가능성이 낮아진 점, 성인 이용자의 불편과 콘텐츠 산업의 위축 우려 등을 고려하여, 지난 8월 20일 여성가족부 차관 주재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후 제도 적용방식을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향후 여성가족부는 인터넷상에서의 청소년 보호를 위해 인터넷 업계의 자율규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제도 및 자율규제 이행 실태 등을 업계와 함께 평가해나가는 등 공동 노력을 지속할 방침입니다.또한, 국외사업자와의 역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국외사업자가 국내 업계의 노력에 동참하여 청소년 보호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구글 등과도 협력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여성가족부]

편집국 (mbsnew@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7705967
계양구-‘송편을 빚고 추석 선물꾸러미 전달하는 온정나누기’ 행사 가져 (2014-08-25 10:09:52)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충남 홍성 도착 (2014-08-23 03:34:4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