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진우) 1004지역사회봉사단 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10:00~12:00에 정기적으로 칠곡 내의 노인시설에 가서 봉사활동을 한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단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주로하는 봉사활동은 발마사지, 안마, 어르신 말벗, 시설 내부청소 및 정리정돈 등을 한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다보니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교육을 할 수 있고, 봉사활동을 하면서 책임감과 함께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더욱 커 졌다. 그리고 가족 구성원들 간의 공감대, 유대감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봉사활동 후 가족 구성원 모두 봉사활동에서 오는 뿌듯함과 함께 성취감을 맛 볼 수 있었고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형성하는데 한 몫을 하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다.
그리고 “봉사활동을 하기 전에는 아이들이 어르신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워하는 모습들이 있었지만, 봉사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어르신들을 공경하게 되는 마음과 마음속의 거리감을 허물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고 요즘에는 아이들이 먼저 봉사활동을 하러가는 시간을 기다리고 봉사활동을 가자고 먼저 말을 하는 모습들을 보인다”고 말씀해 주셨다.
마지막으로,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아이들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었고,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추억과 함께 가족들을 조금 더 소중히 생각 할 수 있게 되었고 봉사활동이 더 나은 가족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해주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