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진우) 1004지역사회봉사단 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 ‘행복자람봉사단’은2007년 봉사단을 결성하여 4년간 자원봉사활동을 이어오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이 전문화되고, 돈독해진 구성원들끼리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자 하여, 2011년부터 지역사회내의 노인복지시설로 정기봉사를 나가게 되었다.
‘행복자람봉사단’은 평균연령이 40대인 부모님들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로 봉사단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부모 ·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봉사로써 자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돌봄활동을 통한 나눔의 의미를 알게 하고, 지역사회의 돌봄활동으로 발전하는 것이 행복자람봉사단의 목표이다.
매월 셋째 토요일 10:30부터 12:30까지 어르신들 발마사지를 비롯하여 책읽어드리기, 식자재 전처리, 일상샐활보조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하고 있다.
봉사단이 방문 할때마다 어르신들이 본인들의 손주들처럼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고맙다고 말씀하시며 손잡아 주실 때 뿌듯하고 보람되며, 형식상이 아닌 진심을 다해 봉사를 할 때 나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 때 봉사는 희생이 아닌 행복으로 다가온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다년간 쌓은 노하우로 앞으로도 봉사단의 꾸준한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돌봄에 힘쓸 것이며 아이들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발굴하여 가족봉사활동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싶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