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9월25일 10시42분 ]

 

은혜의 집 (원장 김현철)106() 14시 노숙인 재활 촉진 및 지역사회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에코카페(커피&베이커리)’ 오픈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의 여러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에코카페는 다른 카페와 마찬가지로 근사한 공간에서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그러나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다. 그것은 카페의 운영주체가 노숙인의 재활을 돕는 은혜의집이라는 점이다. 노숙인 복지를 위한 카페는 인천 최초이다.

 

은혜의집은 주거와 직장, 가족을 잃은 550여 명의 지역주민(노숙인 등)이 의식주를 무료로 해결하고 있는 사회복지 생활시설이다. 이들이 다시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 직업재활, 정서재활 등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뿐 아니라 부천, 김포, 고양시 등 인접한 도시에서까지 은혜의집을 찾아온다. 이곳의 도움을 받는 사람은 한 해에 무려 1,000명에 달할 정도다.
 

김현철 원장은 “‘노숙인은 게으르고, 불결하며, 위험하다는 오해와 편견의 장벽이 이들의 지역사회 재정착을 가로막는다, “시설이용자와 지역주민과 가까운 이웃이 되어 함께 호흡하는 사회복지 환경을 만들어가자는 것이 에코카페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에코카페에 가면 은혜의집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허윤석 등 여러 바리스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은 은혜의집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전문교육을 마쳤다. 50석 규모의 넉넉한 공간 안에 별도의 회의실(15인실)까지 갖추고 있다. 회의실은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회의 및 모임 등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예약필수).

 

에코카페의 의미가 깊은 만큼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탄생했다. ()글렌 인터내셔널(카페글렌·대표 최병창)에서 카페 인테리어 및 운영전반에 대한 지원을, 김영동 씨가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입·기증했다. 그밖에도 인천시립치매요양병원, 일산고려정신과의원, 부천강남리플란트치과의원 등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수익금은 노숙인재활 및 열악한 복지시설 운영에 사용된다.


  [박근원 기자]서천재단 은혜의집

 


 

 
박근원기자 (kwp39@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5516210
동춘1동‘이웃사랑 반찬나눔’실시 (2014-09-26 09:53:50)
수도권 매립지 환경공단내 국화꽃 전시회 연일 많은 과람객들성황 이뤄 (2014-09-24 11:28:2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