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자원봉사센터(소장 한성조)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5일부터 30일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된 의미와 나눔의 기쁨을 일깨워주기 위해 “2015년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총 37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기본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 형성 위한 인터넷 중독 예방교실, 내 고장 역사 바로알기, 잠재적 재능 발굴을 위한 손마사지 교육과 풍선아트 교육을, 환경보호 인식개선과 생활 속 실천을 위한 기후변화 교육, 친환경수세미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를,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 함양을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및 점자체험, 시각장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매주 토․일요일에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우리는 주말에도 봉사한다’와 관내 버스 승강장을 청소․관리하는 ‘1365클린-존(Clean-Zone)' 및 불법광고물 제거 봉사활동’, 어르신께 편지와 양말을 전달하는 ‘사랑 愛 희망편지 프로젝트’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가입한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자원봉사센터(430-7724, 7727)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