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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공사·여행사와 함께 ‘별그대 in 인천 + 뷰티웰빙투어’관광상품 개발
등록날짜 [ 2015년01월16일 09시20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관광과 뷰티웰빙이

결합된 융·복합 관광상품을 직접 개발해 해외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성공

했다고 밝혔다.

 

시는 국내외에서 커다란 인기를 끈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인천

촬영지를 관광상품화 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인천도시공사, 중국 하남

CTS여행사와 일본 HIS여행사 등과 함께 상품 개발에 주력해 2015 한류

별그대 in 인천 + 뷰티웰빙투어관광상품을 개발했다.

이 상품의 첫 성과로 지난 112일 중국과 일본 관광객 등 35,000명을 유

치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들 관광객들이 1월부터 순차적으로 인천을 방문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에 개발된 관광상품을 통해 올 한해 국내외 관광객 10

만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별그대 in 인천 + 뷰티웰빙투어관광상품은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개발한 관광상품을 각국 여행사들이 현지에서 판매

하는 형태다. 인천에서의 숙박을 기본으로 해 송도석산(사랑의절벽), 인천

시립박물관(비녀), 인천대학교(도민준 강의실)과 휴띠끄(어울-인천시 화장품

홍보전시관), 비밥공연, 성형미용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별그대 in 인천을 여행상품에 시범코스로 운영했던 시와 인천

도시공사는 별에서 온 그대본 드라마가 중국과 일본 등에서 현지 방

영되면서 더욱 큰 호응을 얻게 됨에 따라 지역 콘텐츠와 융합된 관광상품

을 계획하게 됐다.

시는 이번에 개발된 관광상품이 처음부터 좋은 반응을 보임에 따라 앞으

로 중국과 일본외에 동남아지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지 여행사와

보다 적극적인 접촉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류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인천 촬영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인천 고유의 역사 스토리텔링을 관광상품화하고 핵심 콘텐츠인

사랑의 비녀걸기개발과 홍보에 중점을 뒀다, “앞으로 국내외 여

행사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인천숙박, 의료(성형미용), 화장품(휴띠끄-

), 지하상가, 전통재래시장 등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권도형기자 (mbsne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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