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1월26일 09시22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그동안 시청에서 사업소, 직속기관 및 군·구청 간 운영해오던 국가정보통신망을 고도화 해 1월 27일 완료보고회를 거쳐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구축해 운영해오던 국가정보통신망(행정망, 전화망, 인터넷망, CCTV망 등)의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회선서비스 기간통신사업자와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을 통해 7년간 책정된 공공요금 54억원 범위 내에서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최첨단 국가정보통신망을 구축하게 됐다.

 

 시는 그동안 모든 서비스를 단일망 체제에서 운영해 왔으나,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국가정보통신망을 3중화로 구축해 보안에 취약했던 행정망과 인터넷망에 대한 전송망 시스템을 분리했다. 또한, 통신망 안전성을 위해 광케이블 이원화 및 100% 지중화로 구축해 행정서비스의 지속성을 고려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협상 계약을 통해 영상회의시스템, IPT 교환기 및 전화기, 보안장비, 네트워크장비 등 기간통신사업자의 다양한 추가 제안으로 시청과 산하기관 간 첨단통신 인프라를 확충해 내부시스템의 다중서비스 지원과 대용량 트래픽 처리는 물론 각종 민원행정 업무에도 신속히 대처함으로써 시민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추가 제안한 모든 장비에 대한 기부채납 협약으로 약 37억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둬 재정건전화에 기여하는 물론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의 신속한 적용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근원 (kwp39@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4796096
인천시, 최신 기술을 융합한 국가정보통신망 구축 (2015-01-26 10:36:13)
인천시, 시민과 기업이 행복한 감사행정 실천 (2015-01-23 14:34:3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