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2월 12일(목) 동부 인성교육추진단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는 교육부 선정 「2015 인성교육 지역 네트워크」 사업 추진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한다.
「2015 인성교육 지역 네트워크」사업은 교육부 주관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 사업 중의 하나로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5학년도부터 학생․교원․학부모․지역사회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울러‘SNS로 일궈가는 행복인성 나눔교육’이라는 주제로 사업을 운영하는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원, 학부모와 연수구청, 남동구청의 인성교육 관계자, 청소년 문화 형성 지도의 전문가를 위촉하여 동부 인성교육추진단을 구축하였다.
향후 동부 인성교육추진단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인성교육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자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이영숙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성은 지식이나 한시적인 행사로는 길러질 수 없으며 실천적인 인성활동을 통해 습관화․체화되어야 할 것이며, 인성교육 지역 네트워크 사업이 인성교육의 바탕이 되어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