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아이를 위한 ‘부모인성교육’실시
~ 인천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계양구어린이집이 협조체계 구축 ~
인천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누리과정 가정연계 부모교육으로 행복한 아이를 위한 부모인성교육을 2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시리즈로 4회에 걸쳐 실시했다.
40여명의 부모들이 4회에 걸친 교육에 참석했으며, 이와 병행하여 2월 26일에는 어린이집 원장 5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인성교육에 대한 강사양성과정도 실시하여 어린이집에서도 부모인성교육을 맡게 하는 등, 센터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어린이집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행복육아실현을 위한 깃발을 올리는 기틀을 마련했다.
부모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부모들에게 부모 됨과 부모역량강화, 인성의 6가지 덕목을 바탕으로 구성한 총 4회로 실시된 교육이며, 인성교육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 더불어 살기 위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 내용은 자신 있는 부모되기, 아이와 소통하기, 배려와 존중으로 마음이 따뜻한 아이로 키우기, 협력과 나눔을 통한 더불어 사는 아이로 키우기, 질서와 효를 바탕으로 기본이 바른 아이로 키우기로 구성되어 있어, 부모인성교육을 통해 계양구의 영유아들을 인성이 바르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자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인천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인성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2~3회의 다양한 부모교육과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 많은 부모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계양구의 영유아들이 모두가 행복한 아이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