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센터에 등록된 과체중 어린이와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건강 짱! 몸 짱! 어린이 캠프’를 실시한다.
이 캠프는 적정한 체중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키워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발달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캠프는 센터 소속 영양사와 국제 코디네이션 운동협회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지식을 알아보는 ‘비만이 궁금해요!’ ▲ 여섯 가지 식품군과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 ▲ 건강간식을 만드는 ‘나는 채소·과일이 좋아요!’ ▲고열량·저영양식품을 구별하는 ‘바르게 먹을 수 있어요!’ ▲어린이 건강을 위한 ‘성장 쑥쑥 신체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체성분 측정과 학부모 1:1 건강 상담을 통해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할 수 있도록 영양멘토링을 실시한다.
캠프는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10팀을 대상으로 2주에 한번 토요일에 실시하며, 접수는 3월 30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학부모나 등록시설은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719-7810)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서는 가정에서 관리가 중요한 만큼 학부모 동반 교육이 효과적” 이라며 “아동기의 식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캠프를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의 인식이 변화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