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3월 31일(화) 소통과 공감을 통해“꿈 가득 감동 가득 역동 서부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서부 관내 중학교 교장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 회장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장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는 서구 3개 지구, 계양구 2개 지구 등 5개 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별 교장선생님들은 매년 반기별로 모여 지역별 학교교육 현안문제를 논의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부 교육은 어느 해보다 역동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고, 학부모님들께서 2014년에 이어 2015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서부교육지원청을 1위로 평가해 주신 것은 우리의 노력을 매섭게 지켜보고 평가하신 결과로 생각한다면서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애쓰고 계시는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서부 중학교 교장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서정길 인천효성중 교장은 지구별 모임을 통해 학교별로 해결이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드러내어 집단지성을 발휘해 공동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우수사례는 공유하여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제안하였다.
지구별 회장교는 서구 1지구 인천가좌여중(교장 박희정), 서구 2지구 인천청라중(교장 김병섭), 서구 3지구 불로중(교장 고경수), 계양 1지구 임학중(김병열), 계양 2지구 인천효성중(교장 서정길), 총무 인천안남중(한상봉) 등으로 지구별 논의가 필요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 이들 학교에 연락하면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