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015년 4월 2일) – 인천글로벌캠퍼스 내에 입주한 4개 대학인 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강남 교보타워 23층 다목적 홀에서 공동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동 입학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더불어 봄학기 및 가을학기 입학 전형, 장학금 등 학교별로 입학 관련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원하는 대학의 입학처 관계자와의 개별상담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내달 11일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멀티컴플렉스 건물 5층 소극장(5074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개 대학 공동 오픈하우스를 개최한다. 4개 대학이 공동 개최하는 최초의 오픈 하우스인 만큼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참석자들은 캠퍼스 시설을 직접 구경할 수 있으며, 입학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질문 기회도 열려있다. 뿐만 아니라 각 대학의 재학생 및 교수를 직접 만나 실제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나 학과별 커리큘럼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직접 안내받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참석자들을 위한 점심도 제공된다.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계 100위권 우수대학 중 10개 대학을 캠퍼스 내 유치하여 국내외 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2017년 3월에는 세계적인 패션스쿨인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신규 학과로 신설된다고 최근 발표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호텔경영분야 세계 2위인 라스베가스 네바다주립대학교(UNLV)가 호텔경영학과를 개설할 계획에 있다.
공동 입학설명회 및 오픈하우스 참가 신청은 전화(02-3210-1178) 혹은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입주대학 소개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융합교육과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한국뉴욕주립대는 현재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의 학부 및 석박사 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7년 3월에 FIT 학부가 신설될 예정이다.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본교가 있는 경영학의 강자 조지메이슨대는 2014년 3월 경제학과 경영학과 신입생을 받은 데 이어 2015년 3월에는 국제학이 개설되었다. 2016년에는 시스템 공학, 게임 디자인, 분쟁해결 학과가 개설 예정이다.
▲ 겐트대 글로벌 캠퍼스
바이오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겐트대는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과를 운영 중이다.
▲ 유타대 아시아 캠퍼스
인문, 사회계열 중심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유타대의 아시아 캠퍼스에는 심리학, 신문방송학, 사회복지학, 공중보건학과를 개설, 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