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4.14.~4.16. 지자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센터 실습교육과정 개설·운영
등록날짜 [ 2015년04월08일 09시33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송도사무소 IoT DIY 센터*와 함께 인천시 공무원을 위한 사물인터넷 이론 및 실습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 DIY(Do It Yourself) 센터

 

  이번 실습교육은 그동안 대학 및 창업(예정)자에게 제공되던 IoT 실습과정을 인천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도하는 것이다.


시는 그동안 최신
ICT 기술에 대한 정보는 많았으나 실제로 신기술을 접목한 체험 또는 실습의 기회가 없었던 점에 착안해 이번 실습교육을 기획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SW가 내장돼 컴퓨터와 연결하면 동작하는 아두이노라는 키트에 스마트폰의 무선통신기술인 블루투스를 이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후방감지기를 만들어 보고, 초간단 원격조정 스마트 자동차를 제작해 시연하는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오는 4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인천에 소재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송도사무소(1교육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시와 군·구에서 신청한 공무원 20명이다.

 

  이번 교육은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해 교육하는 과정으로 집중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기술이 구현된 재료 등을 바로 이용해 직접 만들고 테스트하게 구성돼 있어 과정 내내 학습과 흥미를 적절히 안배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매년 정례화 하고 지속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와 교육협약을 추진하는 등 공무원의 ICT 정보화 역량강화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유도하고 사물인터넷 등 최첨단 ICT 분야 저변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남 기자 (knm8532@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0742297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에 131억원 교육부는 지원 한다 (2015-04-09 09:42:57)
인천중부소방서 청명, 한식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2015-04-07 08:31:0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