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5월15일 06시04분 ]

W-재단, 스타 40여 명이 참여한 ‘Pray for Nepal’ 모금 캠페인 실시

2015년 5월 11일 (뉴스와이어) -- 지난 4월 25일 네팔 카트만두 지역에서 일어난 7.8도 강도의 지진으로 인해 75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800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네팔은 큰 피해를 입었다. 그 이후로도 여진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하고 의료시설을 포함한 대부분의 시설들이 무너져 구호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네팔은 장기간의 재건 구호사업이 시급하다.

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은 사단법인 국제평화기념사업회와 함께 장기간의 네팔 재건 구호사업을 위해 ‘Pray for Nepal’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첫 시작지로 모금을 위한 도네이션 트리(모금 나무)가 인천공항에 설치되었다. 이 도네이션 트리는 모금함과 함께 세계인들이 메시지를 부착할 수 있는 나무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인들이 나무에 부착한 메시지는 향후 네팔에 직접 전달되며 모금함을 통한 후원금 전액 네팔 재건 구호사업에 사용된다.

이 캠페인을 위해 영상 메시지로 김재원, 신정근, 최다니엘, 알베르토 몬디, 김유정, 백성현, 김형준, 에디킴, 윤일상 작곡가, 레인보우 오승아, 서문탁, 울랄라세션, 유승우, 곽희성, 이범영 등 40여명의 스타들이 참여하였다.

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은 지난달 27일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으로부터 50만달러 규모로 구호물품과 성금을 후원 받았으며 현재 네팔에서 90만 달러 규모로 긴급구호를 실시하고 있다.

W-재단과 AmeriCares Foundation의 물류, 공중 보건, 의료 담당자들을 비롯한 구호인력들은 의료활동 및 항생제, 항균제, 진통제/해열제, 호흡계 약물, 텐트, 의류, 신발 등을 직접 운반하며 구호물자를 배급하는 등 다양한 구호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 소개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익 재단법인, 국제구호기관으로서 세계적으로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에 의해 고통 받고 있는 기후난민을 대상으로 연구부터 실행까지 구호활동의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아프리카(탄자니아, 말라위), 남태평양(피지, 투발루), 동남아시아(인도,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에서 구호활동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에 설치된 도네이션 트리

 

남종철기자 (mbsnew@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3663870
인천청소년 꿈키움센터, 자유학기제“진로체험기관 업무설명회”개최 (2015-05-15 09:12:59)
서울시교육청-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특수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2015-05-15 05:52:0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