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후 21개월 때 난소종양 진단…힘든 항암치료 속에서도 공주가 되고 싶은 소원을 가져
등록날짜 [ 2015년09월25일 08시24분 ]

22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려
생후 21개월 때 난소종양 진단…힘든 항암치료 속에서도 공주가 되고 싶은 소원을 가져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의 후원사인 삼성전자DS부문과 재단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소원 이뤄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사장 손병옥, www.wish.or.kr)이 5세 소아암 여 환아를 위해 22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공주 퍼레이드를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퍼레이드에 함께한 여 환아는 ‘예쁜 공주가 되어 멋진 왕자님과 파티를 하고 퍼레이드를 하고 싶다’는 소원을 가진 김연우(5세, 난소종양) 양이다. 연우는 생후 21개월 때 아랫배에 딱딱한 것이 만져져 병원을 내원했다가 난소종양을 진단을 받았다. 이후 종양 제거 수술 및 항암치료를 받으며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다른 또래 아이들 보다 밝은 성격을 가진 연우는 공주가 되어 사람들과 함께 파티도 열고 퍼레이드도 하고 싶다는 소원이 있었다.

이 소원은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접수되었고, 삼성전자 DS부문이 후원하는 대학 봉사팀 ‘위시엔젤(Wish Angel)’의 도움으로 현실이 되었다. 위시엔젤은 연우와의 몇 번의 만남을 통해 금발 머리에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싶다는 구체적인 공주의 모습을 찾아냈고, 후원사인 삼성전자 DS부문의 임직원들과 함께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에버랜드의 협조를 받아냈다. 연우의 소원을 돕기 위해 행사 당일 황영철 사진작가를 포함하여 메이크업 및 헤어 전문가도 함께 하기로 하였다.

“공주님 이제 백성들에게 인사를 하기 위해 왕자님과 함께 퍼레이드에 오르실 시간입니다.”라는 시종의 말이 끝나자 금발의 머리에 분홍빛 드레스를 입고 공주가 된 연우는 차분히 자리를 옮겼다. 왕비, 왕자와 퍼레이드 차량에 탑승하자 환하게 웃으며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였다. 약 30분 간 진행된 퍼레이드 중간 잠시 정차한 연우 공주는 차량에 내려 자신의 가방 속에 담긴 과자와 사탕을 사람들에게 직접 나눠주었다. 시민들은 이런 연우 공주를 환호하며 또래부터 어른들까지 몰려와 선물을 받고 사진도 찍는 풍경이 그려졌다.

태어나고 오래되지 않아 딸이 소아암 진단을 받고 힘든 시간을 함께한 연우의 어머니는 “이 정도까지 우리 아이의 소원을 들어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공주가 되고 싶다던 소원도 이루었으니 이제 앞으로 연우가 커서 무엇을 하든지 다 할 수 있겠다”며 딸의 손을 꼭 잡았다.

오늘의 위시데이를 지원한 삼성전자 DS부문은 연우에게 짧지만 특별한 오늘의 하루가 자라면서 큰 용기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삼성전자 DS부문과 함께 올해로 9년째 소원별희망천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DS부문의 임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200명의 아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줄 예정이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전 세계 38개국에서 백혈병과 소아암, 근육병 등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있는 세계 최대의 소원성취 전문기관인 Make-A-Wish 재단의 한국 지부로 매일 한 명 이상의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있다. 소원 신청 및 후원 문의는 재단 홈페이지(http://www.wish.or.kr)나 전화(02-3453-0318)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소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만 3~18세의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성취를 통해 투병 의지를 고취시키고 생애최고의 감동을 선물하여 희망을 선물하는 재단이다.

출처 :  (뉴스와이어)

황순덕기자 (hwang@mbsnew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7406426
‘성동구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탄생’ (2015-10-08 21:08:10)
서울 사랑의열매, 수용자 자녀 역량강화 지원 (2015-09-21 08:34:0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