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금융공익재단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가 주관하는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11월 17일 개막해 1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국민의 꿈! 희망 일자리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인천과 수도권에 소재하는 우수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인재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직업체험관, 창업홍보관 및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이 행사현장에서 정규직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 KB금융공익재단에서 채용직원 1인당 100만원, 1개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채용지원금 신청은 2016년 2월 15일부터 2월 26일까지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기획부 KB굿잡팀’으로 하면 된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KB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공익사업으로 매년 2회씩 추진해 온 채용행사다. 이번 행사가 10회째이며, 제1회 행사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 바 있다.
홍순만 인천시 경제부시장은 축사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민간기업이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모범사례”라며, “인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런 큰 행사가 인천에서 열려 성장하고 있는 인천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민간기업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가 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타 지역에서 참가한 청년구직자에게 인천 발전상을 알리기 위해 부대행사로 송도 명소와 송도소재 우수기업을 탐방하는 ‘송도굿잡투어’를 운영한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11월 18일 17시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박람회(http://kbgoodjobfair.com)는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채용을 완료하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에게는 사업수행기관 인크루트(주)와 인천시가 운영하는 JST일자리종합센터(☎1600-1982)에서 후속 상담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 사업비와 채용지원금은 전액 KB국민은행과 KB금융공익재단이 부담한다.”며, “시가 추진하는 일자리한마당 고는 별도로 기업의 필요를 잘 아는 민간기업이 추진하는 채용관련 행사를 인천에 적극 유치하여 시민의 취업기회를 보다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