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2월07일 11시22분 ]

 

계양구는(구청장 박형우)는 12월 3일 계양구 치매주간보호센터인 늘봄사랑터에서 위탁기관인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과 연합송년행사를 실시했다.

 

늘봄사랑터는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치매노인을 주간 동안 보호하며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이들의 생활안정과 심신기능의 유지·향상은 물론 그 가족의 신체적·정신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송년행사는 2015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작전 및 장기 늘봄사랑터와 한림병원(인천제2시립노인요양병원) 공공의료팀 이용 어르신들이 가족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센터 운영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들에게 어르신의 한 해 동안 노력의 결실인 공연발표와 작품전시회로 서로를 격력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행사이다.

 

어르신들이 손수 만드신 여러 다양한 작품들, 신나는 댄스, 밴드체조, 어르신 및 가족들의 영상편지 등 송년행사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 날 송년행사에 참석한 한 어른신은 “언제 갑자기 찾아올지 모르는 치매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치매어르신의 작품과 공연을 보면서 나에게 치매가 찾아와도 이런 기관들이 있어 안심이 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격려와 함께 종사자와 노고를 치하하고 “치매로 인하여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비지원, 재활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권도형 기자 (yom5308@mbsnew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9118518
제4회 계양구립풍물단 정기공연, ‘풍류한마당’ 성황리 개최 (2015-12-07 11:24:59)
귤현교회, 독거노인 및 어르신 점심 대접 (2015-12-04 12:17:4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