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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15년12월11일 13시20분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효성동 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및 의료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예방중심의 원스톱 통합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자발적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향상 및 지역주민 건강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고, 지역주민의 만족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지난 11월 9일부터 3주간 이용주민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민원인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 결과,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해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센터를 이웃에게 권하고 싶습니까?’라는 질문에 90%가 ‘매우 그렇다’, 10%가 ‘그런 편’이라고 답변하여 센터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인이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이용한 주요 서비스로는 혈압․혈당 측정(59%), 불소 양치액과 틀니 세정제 등의 구강보건(38%), 비만도 측정․영양상담․운동 상담(37%), 고지혈 검사 등의 원스톱 서비스(36%) 순으로 나타나, 센터에서 제공되는 기본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효성동 주민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만성 질환의 예방 및 조기 진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양구 보건소 관계자는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16년에도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만족도를 증가시키고, 효성동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430-7791~5)로 문의하면 된다.

황순덕 기자 (yom5308@mb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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