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도형 기자>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세계 6개국 주한 대사 및 외교관을 초청하여 오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간 서울올림픽파크텔(서울시 송파구)에서 글로벌리더의 첫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글로벌 문화외교캠프 ‘유스 앰버서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겨울캠프는 불가리아 대사, 튀니지 대사, 이집트 대사, 콜롬비아 대사, 이란 대사, 미국 외교관 등 6개국 대사관에서 강연자로 참석하며, 우리 청소년들은 주한외교관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시간을 통해 외교관의 주업무를 비롯하여 글로벌 이슈 및 세계 6개국의 문화와 외교역사를 배우게 된다.
모든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고(순차통역 운영), 연령별 성별을 고려한 팀을 운영한다. 각 팀에는 국내외 유수의 명문대 출신의 한문화외교사절단이 투입되어 멘토 역할을 하고, 모든 학생들은 멘토들로부터 영어발표 및 강연준비와 이해를 위한 지도를 받게 된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원 “Youth Ambassador” 수료증을 받게 되며, 각 분야 우수학생은 주한외교관, 주관사 및 후원사의 상장을 수상한다.
이번 캠프는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 주최, 세계문화진흥원 주관, (주)춘천연옥광업(회장 손성동) 및 한문화외교사절단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의 전화는 한문화진흥협회 02-588-1021~2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