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 복지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에게 든든한 이웃이되자고 다짐해
등록날짜 [ 2016년01월08일 07시59분 ]

 

17() 오후 3시 부평구복지협의체 부평1동복지위원회  최윤수 복지위원장 외 4명의 복지위원이 한국미래사회복지뉴스(발행인 한경애) 본사를 방문해 격려했다.

 

부평1동 복지위는 복지전문가, 종교, 의료, 교육, 기업, 상공인 등 다양한 계층으로 이루어졌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의 복지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복지수요자, 기부자의 연계지원 등 지역 단위로 민관 네트워크 구축과 사례관리, 지역 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하게 활동 하고 있다.

 

이날 방문은 그동안 부평1동 복지위에서 활동하던 한경애 이사장이 작전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한 것에 대한 격려 방문이었다

 

복지위는 지역 관내의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계층 주민을 민-관 협력체계로 지원하여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주민모임으로 결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복지위원들은 지역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제도밖에 있는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자원 연계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루어가자는데에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동 복지위원으로서 동을 떠나 지역 복지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를 토의 하며 그동안 십수년간 지역복지활동에만 전념 해 온 한 이사장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한경애 이사장은지역 복지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에게 든든한 이웃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지원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복지소외계층,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이들 가운데 돌봄 등 과중한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동절기 전기가스연탄 등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 이밖에도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빈곤계층 등을 중점 발굴해 도와야 한다는 다짐에 위원 모두는 공감하며 서로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편집국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7918351
계산2동, 벽두부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한 황옥순 여사 (2016-01-12 07:41:01)
부원여중, 학생 자치회 연탄배달 봉사 (2016-01-04 18:59:4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