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인천지역 중,고생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글로벌 & 융·통합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젝트인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YGLP’의 국내형 프로그램에서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토의 기법을 배운 3기 청소년들은 지난 17일 수련관에서 ‘청년수당 지급 타당한가?’를 주제로 찬반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서 청소년들은 청년수당 지급의 근본취지에 대한 타당성과 시행방법 상의 문제점에 대해 열띤 토론을 했다.
찬성팀은 청년들이 미취업 및 불안한 고용문제로 인해 다양한 사회문제로 야기되고 있으며, 해외의 사례를 들어 기초적인 경제적 지원을 통해 안정화를 꾀하고 장기적으로 취업률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반대팀은 청년수당이 청년 취업률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며, 대상인원, 선발기준, 지급액 등에서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고 주장하였다.
홍현웅 연수구청소년수련관장은 ‘청년수당 지급’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찬반토론회를 가진 것은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하여 자신의 입장을 표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사회문제는 리더가 사회적합의를 통하여 정책으로 실행함으로써 해결을 도모할 수 있다 ”라고 말하며 국제활동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독려하였다.
YGLP 프로그램은 연 1회 모집하며 국내형 프로그램으로는 국제활동의 이해를 위한 국제활동가들과의 만남,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토의 유형 및 기법 교육,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특강 등이 있으며, 국제형은 국제교류(5월21일~29일, 오스트리아 빈)와 국제구호(하계방학 중)로 구성된다.
자세한 문의는 연수구청소년수련관 국제역량개발팀 민안젤라 팀장(032-833-2015)에게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