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950년대 초에 있었던 실화를 다룬 독립 다큐멘터리영화
등록날짜 [ 2016년01월20일 07시34분 ]

 

종편방송 '이제 만나러 갑니다'로 얼굴을 알린 탈북 미녀 방송인 신은하씨가

영화 독도의 영웅들제작을 재능기부로 지원했다.

 

독도의 영웅들1950년대 초에 있었던 실화를 다룬 독립 다큐멘터리영화로 극장상영작으로는 매우 드물게 독도를 소재로 다룬 영화이다.

 

원래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독도수호영화협회의 지원으로 작년 3월 단편영화로 소개되었는데, 제작 취지에 공감한 독지가들의 후원에 힘입어 이번에 장편작품으로 보강되어 돌아온다.

 

탈북 후 대한민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신은하씨는 항상 우리나라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 나라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찾고 있던 중이었다.

 

그런 가운데 독도를 다룬 영화 출연제의를 받자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영화의 실제 주인공들인 독도의용수비대는 일본의 독도침탈에 맞선 순수 민간단체로 이 시대의 마지막 의병이라고도 불리 운다.

 

6.25 전쟁으로 우리나라가 고통 속에 있을 때 일본은 무장순시선 등을 동원해 독도침탈을 시도했다.

 

이를 두고만 볼 수 없었던 울릉도 청년들은 국가에서 시키지도 않았는데 자발적으로 일어나 한 달을 주기로 10여명씩 교대로 독도에 주둔하며 독도에 접근하는 일본 함선들의 접근을 저지했다.

 

이들은 아무런 보수도 받지 못했고, 식량부족, 보급품 부족 등 열악한 조건을 견뎌내며 오직 애국심 하나로 독도를 38개월 동안 지켜내었다.

 

이들이 아니었으면 오늘 날의 독도는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었을 것이다. 영화는 당시 대원들로 활동했던 실제 인물들의 증언과 당시 상황, 전투장면 등을 재연한 드라마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고 몇 차례 시사회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독도의 영웅들은 서울 시내 개봉관 세 곳 (광화문 미로스페이스, 종로3가 허리우드 극장, 신사동 조이앤시네마)에서 218일에 개봉하고 점차 지방으로 개봉관을 늘려갈 계획이다.

 

일본이 다케시마의 날로 정한 222일을 겨냥해 이보다 전에 개봉한다. 큰 울림을 선사할 독도의 영웅들의 활약에 기대했다.

 

 

편집국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5523649
클라라 멤버들의 새로운 음색으로 부른 응답하라 1988 OST. (2016-01-26 03:35:44)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경영평가 우수단체로 선정 (2016-01-12 07:00:3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