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운동본부 포항지회(회장 김선학)는 지난 1월 23일(토) 13시 포항중앙아트홀에서 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주요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독도사랑 나라사랑 댄스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1부행사는 13시부터 독도사랑운동본부 홍보대사 개그맨 한현민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식전공연으로는 가수 송은정, 은규미, 홍정금 나라사랑댄스팀, 포항시 생활체육강사팀등의 무대가 펼쳐졌다.
2부 공식행사에 이어 경연대회에서는 9개팀이 대상, 금상, 동상, 독도상, 인기상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2시간에 걸친 경쟁 끝에 대상은 LDA댄스팀이, 금상은 디알댄스팀, 영일대댄스팀이, 동상은 눈카라댄스팀, LDA KIDS팀, 리블리퍼플팀이 수상하였으며, 이외에도 독도상, 인기상등 다양한 시상도 함께 되었다.
포항지회 김선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포항시 소속 생활체육 및 댄스동호인들이 본 대회를 통하여 독도사랑 나라사랑을 전파함과 동시에 댄스동호인들의 교류 및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월 22일(월) 13시부터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제3회 독도골든벨을 진행한다. 우승, 준우승, 3등 시상 학생에게 총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참여를 희망하시는 전국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은 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