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에서는 2016년 봄학기 문화학교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연수문화원 문화학교는 유아·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과 성인·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각각 나누어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인문통합예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문화예술 강좌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는 3월2일(수)부터 5월28일(토)까지 총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주요 강좌로는 가야금, 대금&소금, 해금, 여행스케치, 성악, 티 소믈리에, 노래강사 전문지도자 과정 등이 있다. 또한 이외에도 5개 영역에서 모두 100여개의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봄학기에는 구민들의 요구를 분석하고 반영해 새롭게 신설되는 프로그램도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 춤사위를 배울 수 있는 한국무용, 스위스의 민속악기 알프혼을 체험해볼 수 있는 요들과 함께하는 알프스 민속음악, 자격증 취득을 위한 HSK 5·6급 자격과정·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과정·한자자격 1급 과정 등 다양한 강좌들이 마련된다.
아울러 연수문화원에는 문화예술 강좌뿐 아니라 인문학 강좌도 특화되어 있다. 우리나라 선사시대부터 현대시대까지의 역사를 탐구하는 한국사 과정,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김영승 시인이 직접 강의하는 고전강독·명시감상·문예창작특강, 옛 고전을 통해 우리자신을 발견하고 되돌아볼 수 있는 21세기 명심보감 강좌 등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강좌들이 있다.
한편, 수강신청은 3월 개강에 앞서 2월1일(월)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할 계획이며, 연수문화포털 홈페이지 (http://call.yeonsu.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동춘역 이마트 옆)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032-821-62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