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경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참여자 16명도 함께 해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06시18분 ]



<황순덕 기자>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김현숙)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함께 설의 의미를 생각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2() 오전 10시부터 윷놀이, 복주머니 나누기, 후원 모금행사를 진행하였다.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윷놀이는 사전 접수를 통해 4명씩 1팀을 이루어 16, 64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설날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용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참여자(16)가 함께하였다.

 

경기 방식은 승자승 원칙의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선발하였으며, 패자리그를 별도로 운영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복주머니 나눔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어르신들에게 300개의 복을 나누어 드렸으며, 어르신들은 복주머니 나눔을 위한 장소에 마련된 후원 모금함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복지관과 어르신이 서로 복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옆 장소에서는 조손가정의 새 학기 기금 마련을 위한 과일 차 판매가 함께 진행되며 나눔 행사에 풍성함을 더하였다.

 

윷놀이 대회에서 우승한 1조의 임정식(76, 상현동 거주) 어르신들은 복지관에서 마련한 윷놀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도 감사한데 푸짐한 선물까지 가져갈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오늘 얻어간 복을 주변 사람들에게도 나누어 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척사대회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며 설날의 의미를 더하였다.

 

다문화가정 대표로 참여한 서희(25, 고림동 거주) 씨는 윷놀이는 금방 탈락하여 아쉽지만 어르신들과 함께 설 행사에 참여하며 복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진정한 설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과일차 판매에 함께한 이미옥(65, 죽전동 거주) 어르신은 우리 지역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다가 모금행사에 자원봉사로 참여하였다라고 전하며 따뜻한 과일 차 한 잔으로 쉽게 의미 있는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복지관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은 향후 우리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주민들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황순덕 기자 (yom5308@mbsnew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1654783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따뜻한 설날의 나눔, ‘행복만두’ (2016-02-05 16:02:38)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수지예스병원 건강강좌 ‘무릎관절염 바로알기’ (2016-02-01 20:17:3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