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덕 기자> 부천일신초등학교(교장 이상차)는 지난 2월 12일 특색 있는 행복한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1부 작은 음악회를 시작으로 2부 졸업장 수여식 및 3부 학급별 졸업행사가 다채롭게 이어져 졸업의 참된 의미를 알고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이 다함께 축하하는 행복한 축제가 되었다.
이 행사는 졸업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형 졸업식으로 초등학교 과정을 마치는 뜻 깊은 졸업을 맞이하여 학교와 부모님께 깊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실시하였다.
그리고 재학생은 졸업생을 축하하며 학교의 전통을 이어서 더욱 자랑스러운 학교를 만들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1부 작은 음악회에서 가야금병창과 방송댄스로 축제의 장을 열었다.
이어진 2부 졸업장 수여식에서 졸업생 전원이 준비한 국악(소금) 연주 및 재학생이 마련한 송별 공연이 진행되었다.
3부 학급별 졸업행사에서는 개인 특기상을 수여하고 부모님께 편지 드리기 및 포옹하기로 감사와 기쁨을 나누었다.
또한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손 마사지 시간에는 서로 웃으며 손을 잡는 훈훈한 모습이 펼쳐졌다.
졸업생 이민채는 “이번 축제형 졸업식은 지난 초등학교 생활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의 생활을 계획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지내던 정든 학교를 내 마음 속 추억으로 깊이 간직할 것이다.
중학교에 가서 더욱 의젓한 모습을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