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군상담복지학회(학회장 황희숙)는 지난 20일 오후 4시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에벤에셀관에서 “2016년 상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군장병을 위한 상담과 복지적 접근』이라는 주제를 놓고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한국군상담복지학회 황희숙 센터장과 신한대학교 서종표 부총장, 군정책자문위원 조영빈 교수, 교육행정자문위원 이기문 박사 등 많은 내빈 분들이 참석했다.
이날 학술세미나에는 한국브레인코칭연구소장 김충식 부회장 (발표 주제: 뉴로피드백의 효과 검증), 병영생활전문상담관 허경운 (발표 주제: 동성애자들의 병영생활 적응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이 각 주제를 발표하였으며, 좌장으로 연천군 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 서정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최용득 교수가 참석했다.
각 주제별 토론자로는 병영생활전문상담관 이석기, 라파엘상담복지센터 박봉희 센터장, 주식회사 트다 정지혜 대표, 향유교회 목사이자 상담사인 허우범 목사가 참석했다.
서종표 신한대학교 부총장은 “군장병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토론이 진행되어서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면서“ 한국군이 건강하고 국민이 신뢰 할 수 있도록 한국군상담복지학회와 한국군을 위해 신한대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황희숙 한국군상담복지학회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진행 할 수 있게 많은 도움과 후원을 해주신 신한대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앞으로 한국군상담복지학회가 선구자 역할을 하여 군장병들이 건강하고, 밝은 병영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