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인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의 거리를 찾는 시민이 쇼핑 즐기고, 쉼터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터
등록날짜 [ 2016년03월04일 14시05분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2일 구청 상황실에서 부평 문화의거리 골목형 시장 중간 보고회를 갖고 플리마켓(벼룩시장) 및 거리문화공연 등 총 26개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부평문화의거리 골목형 시장 사업은 지난 해 4월 중소기업청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52천만 원을 지원 받아 올 6월까지 추진하게 된다.

 

구는 패션 및 홈패션 전문시장이라는 부평문화의거리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다른 시장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주민친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인과 주민이 함께 만드는 지역문화의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오석준 문화의거리 상인회장과 6명의 상인대표가 참석, ‘골목형시장 육성사업단으로부터 간판과 안내판 신규 및 개보수작업(), 플리마켓(벼룩시장) 및 거리문화공연() 26개 세부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고 토론을 벌였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올 봄을 문화의거리 활성화 골든타임으로 생각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문화의 거리를 찾는 시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기고, 자랑스러운 쉼터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부평구는 민선6기 임기 중 41억 원을 투입해 매력 있는 상권, 찾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어 전통시장 방문자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공약으로 추진 중에 있다.

 

권도형 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8149167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6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모집 (2016-03-08 06:07:06)
인천시 청소년회관, 주말 전문체험활동 운영 (2016-02-25 20:39:3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