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은 주말을 이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연수시티투어>를 기획하여 참가자를 모집한다.
<연수시티투어>는 버스를 타고 문화유산해설사와 함께 연수구 일대의 문화유적지 및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탐방으로, 지난 해 처음 시작하여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 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일정이 예정되어있으며,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연수구의 후원으로, 우리고장 연수구의 문화재와 역사인물을 탐구하고 문화관광자원을 돌아봄으로써 올바른 역사의식과 역사적 정체성을 일깨우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올 해 첫 투어는 4월 2일(토) 오전9시부터 오후1시까지 “문학산 동남부와 승기천 일대를 찾아서”라는 테마로 우리 지역의 뿌리인 문학산 동남부 일대를 탐구하고, 인천을 대표하는 하천인 승기천 일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후에는 5월 7일(토), 6월 4일(토), 9월 3일(토), 10월 8일(토), 11월 5일(토)에 매 회 다른 테마로 <연수시티투어>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참여를 희망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35명을 받을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연수문화원 회원이 아닌 경우 평생회원(가입비 5,000원)에 가입해야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연수문화원(동춘역 이마트 & 스퀘어원 사이)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2)821-6229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