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덕 기자 >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사장 조수연)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2016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퀄리티 높은 다양한 시·청·각 체험과 전시, 대회, 공연, 놀이형식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에 수많은 푸른꿈 나눔이들의 재능기부와 많은 분들의 순수한 후원 · 협찬으로 이루어지는 공익행사이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푸른꿈 탐험대’는 연령별 체험코스 프로그램으로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가족, 유아 코스로 나뉘어 운영되며 6,000여명의 탐험대원 어린이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푸른꿈 콘서트’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흥미로운 볼거리,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푸른꿈 창의교실, 푸른꿈 천체탐험, 푸른꿈 창작소 등 30여가지의 신선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참여로 가족과 함께 멋진 탐험여행을 떠날 수 있다.
본 축제는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진경찰서, 광진소방서, 세종대학교, 한국과학창의재단 외 여러 기관·단체가 후원하며, (주)EG , 매일유업, 뚜레쥬르, 아카데미등 기업의 협찬으로 진행되고, 소외계층 어린이를 포함한 어린이 및 청소년가족 등 5만 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4월 중순부터 사전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www.k-childrens festival.
org)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02.2204.60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