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서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아리고개 일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지역 고유의 문화콘텐츠 개발
등록날짜 [ 2016년04월22일 02시33분 ]



<김경희 기자>  성북문화재단은 오는 423() 13:00~18:00까지 미아리고가 하부 공간 미인도에서 미아리고개 일대 주요공간들을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공간 활동의 다양한 방법을 알리기 위해 미소활짝(미아리고개 공간소개 활짝)’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이번 미소활짝프로젝트는 서울시의 <미아리고개 일대 역사문화적 가치 활용방안 연구>의 시범사업으로, 미아리고개 일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이를 지역 고유의 문화콘텐츠로 개발하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지역예술가 협력네트워크인 미아리고개예술마을만들기 워킹그룹과 마을주민들이 미아리고가 하부 공간 미인도에서 일상의 문화예술을 즐기고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미인도공간은 2014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공미술 시범사업인 <지역재생+예술>에 선정되어 건축가, 지역예술가, 그리고 성북문화재단 등이 협력하여 조성되었다.

 

미인도와 성북청소년문화공유센터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미소활짝프로젝트에는 지역가게, 주민, 예술가들이 셀러로 참여하는 <활짝마켓>, 시각장애 역학사들의 <움직이는 철학원>, 미아리고개 일대 이야기를 따라 거니는 마을관광 <고개 따라 길 따라>, 그리고 무형문화재 등록(서울 맹인 안택경)을 앞두고 있는 맹인독경을 소재로 한 연희극 <어화 봉사 꽃주까> 등의 여러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아리고개 일대의 공간을 소개하고 주민들을 초대하는 미소활짝은 여러 다양한 인근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경희 기자 (392he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8148153
영화 ‘독도의 영웅들’, 영상물등급위원회서 청소년 유익한 영화로 선정돼 (2016-04-23 06:59:53)
진각복지재단 달빛둥지, 다 이룸 프로젝트' 현판 전달식 (2016-04-22 02:24:4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