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페셜 올림픽코리아(회장 박민서)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걷기대회를 오는 5월 21일{토} 오전 11시부터 송도센트럴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인천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이 행사는 발달장애인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비장애인이 이들과 함께해 줌으로써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용기와 희망을 불러 넣어 주는 기폭제가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Together We Walk!’ 라는 슬로우건을 걸고 열리는 이번 걷기대회는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후원사인 의류업체 유니클로가 공동 주최하며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인천스페셜 올림픽코리아 박민서 회장은 “이번 대회는 일반 장애인들과는 달리 외부 노출을 자제하는 발달 장애인들로 하여금 사회로 이끌어냄으로써 이들도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비장애인들 또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장애인들의 이웃이 되어 곁에 있어줌으로써 하나의 인격체로 살아가야 하는 소명이 있음을 상기시키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송도 센트럴공원 호수 주변 3.6km를 순회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특수학교 학생들과 장애인단체 소속 장애인 및 학부모들이 대거 참석하게 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 시민들과 함께 각 대학의 자원 봉사자들과 인천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장애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걷게 된다.
오전 11시부터 ▲라온제나오케스트라 연주 ▲특수학교 학생들의 특별공연에 이어 ▲17사단 군악대 연주를 비롯 개회식에서는 내빈소개에 이어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홍보대사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 본 행사인 걷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후 행사로 마련된 축하공연에는 프로색소폰 곽재성, 여성전통타악그룹 ‘도도’ 등 연예인들이 다수 출연, 다양한 볼거리와 참가자들에게는 LED 50인치TV, 냉장, 자전거, 썬글라스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한편 대회 주변에는 대회 본부를 중심으로 의료진 등 안전에 대비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인천 소재 대학 부스도 마련되어 각 대학의 소개와 입학 설명회를 비롯하여 각종 대학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행사장 곳곳에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문화와 놀이가 복합된 공간으로 운영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 홈페이지(http://isok.or.kr) 또는 사무국전화 032-468-9235로 신청을 하면 된다. 후원금 10,000원을 납부하는 참가자에게는유니클로 티셔츠를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