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인천 송도 국제 업무지구역(인천 지하철 1호선) 일대에서 국내 최대 자동차 종합 축제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The brilliant motor festival 2016)’이 열린다.
국내 유일의 도심 서킷 레이싱 대회(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KSF)를 비롯해 어른 아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콘셉트카 전시 및 모형카 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현대자동차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도시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은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 2차전을 중심으로 어른, 아이 모두가 모터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행사기간 내에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2일 열리는 KSF 2차전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심 서킷 나이트 레이스 방식으로 펼쳐진다.
세계적으로는 F1 싱가로프 마리나 베이 서킷에서 진행되는 나이트 레이스가 있다. 야간조명 아래에서 펼쳐지는 도심 서킷 나이트 레이스는 낮보다도 속도감과 엔진 굉음이 주는 쾌감이 배가 되면서 더욱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최신형 아반테 스포츠, WRC 출전 차량 전시, RC카 체험 및 교통 안전 교실, 주니어 공학 교실, 자동차 놀이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며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및 현대차 브랜드 홈페이지(brand.hyundai.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송도KSF 2차전과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이 진행되는 5월21일, 22일 송도 국제업무지구 일대에는 4,000대의 차량이 수용 가능한 야외 주차공간이 마련되며, 이 밖에도 인천대학교, 센트럴파크 공영 주차장 등에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도 행사기간 관람객들을 위해 증편 및 연장 운행을 검토하고 있다.
대중교통 및 주차 관련 정보는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및 현대차 브랜드 홈페이지(brand.hyundai.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