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덕 기자> 지난 5월 20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대학생활박람회를 주최하는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부경대학교에서 참가단체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의 각종 교내 교외 동아리와 기업 프로그램 및 NGO 단체들을 대상으로 , 9월에 개최될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 본 행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많은 단체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참가단체의 수 및 참관객 수 등의 정보를 비롯하여 참가 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서범석 대외협력실장은 앞으로의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계획과 방향성을 전했다.
서범석 대외협력실장은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전과 다르게 본 행사가 끝나고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라며 “대학생들의 힘을 모을 수 있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단체 대표자분들의 관심과 열정을 부탁드리며 참여해준 단체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후 참가단체와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는 슬로건 ‘너의 꿈과 열정을 채워라, 청춘주유소!’를 외치며 부산 내 대학생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참가단체 1차 모집은 6월 3일 일요일까지이며, 6월 8일 합격단체를 발표한다.
합격한 참가단체들은 오는 9월에 있을 본 행사에서 약 이틀간 소속 단체 홍보 및 많은 대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홈페이지 www.univexpobusan.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