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PR에 관심 있는 대학생, 업계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소통의 장으로 |
|
등록날짜 [ 2016년06월30일 07시26분 ] |
|
|
|
<김경희 기자> 한국 대학생 PR연합회 KUPRA(8대 회장 박환별)가 오는 7월 2일 숙명여자대학교 창학관 B178호에서 제 8회 열린세미나 “가치에 PR을 입히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카카오소셜임팩트팀박진석차장과알바천국 석준원 마케팅 팀장이연사로참여한다.
카카오는 전통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는 달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 전체의 시스템 변화를 추구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재무적인 성과 등을 얻는 방식을 추구해왔다.
카카오 소셜임팩트팀 박진석 차장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Social Impact with kakao 소셜임팩트 비즈니스를 통한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주제로 강연을할예정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새로운 시각, 사회공헌 활동 속에서의 PR에 대해 풀어나가고자 한다.
알바천국은 나눔 문화와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과 젊은이들의 좋은 일자리를 책임지고 그들의 권리를 제고하는 다양한 캠페인들을 통해 ”착한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 번째 연사인 알바천국의 석준원 마케팅 팀장은 이러한 알바천국의 사례를 바탕으로 “CSV / Youth oriented MPR activity"를 주제로 하여, 단순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CSR을 기업의 핵심 가치와 연관시킨 알바천국의 디지털 캠페인을 통한 CSV활동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오색 TALK” 코너는 이번 행사 속 또 하나의 묘미이다.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긍정적 가치와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에 있어 PR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참가자와 강연자가 적극적으로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마련하고, KUPRA가 걸어온 지난 8년간의 주요 활동 내역 등을 전시하여 보는 이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롯데칠성, LAGO디자인, 농심, 스타벅스 코리아, 동아연필 등 다양한 기업들의 후원으로 참석자들이 기념품과 이벤트 상품 등을 받아가는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UPRA는 PR에 뜻을 둔 다수의 대학생들이 이번 열린세미나에서 실무자와의 소통을 통해 PR업계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고민을 묻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덧붙여 “조직과 이해관계자들 간 원활한 관계 유지를 위해 가치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PR인들에게 실무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 미래의 커뮤니케이터를 꿈꾸는 이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UPRA가 PR학계 및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경희 기자
(392hee@hanmail.net)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