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스포츠/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알레네오 데이비드 선수와 함께 2016 리우 올림픽 참가
등록날짜 [ 2016년07월20일 15시44분 ]

알레네오 데이비드 선수와 함께 2016 리우 올림픽 참가
“말라위에서의 헌신이 리우에서 열매를 맺는다”

지난해 KBS1TV 다큐공감 ‘헬로, 말라위!’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준 박영숙 감독이 말라위 양궁 국가대표 선수 알레네오 데이비드(21)와 함께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참가한다.

이로써 알레네오 데이비드는 말라위 역사상 최초의 양궁 국가대표 올림픽 선수가 되었다.

알레네오 데이비드는 그의 마지막 세계대회인 2016 터키 안탈리야 세계양궁월드컵에서 체력 저하로 평소보다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해 올림픽 참가의 희망이 좌절될 것이라고 예상됐다. 그러나 세계양궁협회(World Archery)는 알레네오 데이비드의 세계대회 기록 성장과 가능성을 보고 한 달간의 특훈을 통해 개발도상국 선수들을 위한 올림픽 참가권인 와일드 카드를 허가하였다.

박영숙 감독은 세계양궁협회의 이러한 결정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으며, 브라질 리우행을 위한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알레네오는 리우 올림픽 개막식이 있는 8월 5일 현지시간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남자 개인 랭킹 예선전에 참가하며, 8월 8일부터 10일까지 현지시간 오전 9시부터 본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말라위 정부는 7월 11일 말라위 양궁 대표팀의 올림픽 참가를 공식 발표하고 감독과 선수의 올림픽 참가비, 선수촌 이용비, 항공비 등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말라위 양궁 대표팀은 7월 25일경 말라위 육상 및 수영 대표팀과 함께 브라질로 출발할 예정이다.

말라위 양궁꿈나무 육성사업은 한국 양궁의 역사인 석동은 감독과 박영숙 감독이 말라위 구물리라 마을의 빈곤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꿈과 자립심을 심어 주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이 말라위 양궁꿈나무 육성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모든 제반 사항 및 후원을 지원하고 있다.

열매나눔인터내셔널 개요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인 자립의 기회를 열어주는 국제자립개발 NGO이다.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빈곤층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제 공동체를 형성하는 방법을 찾는다. 많은 사람들이 힘을 합치면 어렵게만 보이고 불가능하다 생각되는 일들도 가능하다고 믿으며, 전 세계 가난한 지구마을이 모두 잘 살게 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말라위 구물리라 마을, 베트남 빈롱성, 르완다 르와마가나 가헹게리 지역에서 마이크로크레딧(소액대출), 협동조합, 농업유통사업 등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J.2663.jpg

- (좌측부터) 박영숙 감독, 죠셉, 오스틴, 마크, 알레네오 등 양궁 대표팀 선수들이 알레네오의 올림픽 참가를 함께 응원하고 있다

D.2663.jpg

- 구물리라 마을에서 박영숙 감독과 알레네오 선수


- 상하이 세계양궁월드컵에서 박영숙 감독과 알레네오 선수


 

권경택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1972791
중국 북경 청소년 특색 야구교류 인천시 최초 유치 (2016-07-22 09:36:46)
카자흐스탄 공수도 선수단, 인천 비전 2014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쳐 (2016-07-19 10:34:2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