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대오토에버 저소득 청소년 대상으로 IT교육 지원나서
등록날짜 [ 2016년07월31일 11시55분 ]

29일 오후 2시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장영욱)가 지원하는 ‘청소년 화이트해커 양성교육 지원 사업’의 장학증서 수여식이 한국교총 단재홀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 화이트해커 양성교육 지원사업’은 현대오토에버 측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정보보안 분야에 뜻이 있는 저소득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고 있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청소년 화이트해커 양성 지원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서울지역 청소년 중 정보보안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희망하는 특성화고 고등학교 학생 4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공인자격증(CCNA)를 취득하기 위한 수강료와 응시료 등을 지원받게 되며, 자격증 합격자에 한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변민호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과 강주현 서울 사랑의열매 지역사업팀장, 그리고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참석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변민호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화이트해커 양성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현대오토에버가 노하우를 가진 분야에서 어려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주현 서울 사랑의열매 지역사업팀장은 “평소 IT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형편상 교육을 받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하여 주신 현대오토에버에 감사드린다”며 “서울 사랑의열매는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황순덕기자 (soondoiov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3545754
센터를 스스로 운영하고 지키기 위한 자조모임 ‘상월곡지킴이’ 운영 (2016-08-02 08:34:37)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및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업무협약 체결 (2016-07-26 08:13:3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