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1-12 15:06:2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 대학가네트워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 갖고, 삶의 메시지 전달 및 의견 수렴
등록날짜 [ 2016년08월08일 17시34분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행정기관에서 하계 아르바이트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만나 시정 현황과 청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인천광역시는 8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정복 시장과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번 하계 방학기간 동안 행정기관 등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 200명이 함께 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대학생들을 만나 평소 전하고 싶었던 시정에 대한전반적인 운영과 청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학생들도 평소 인천시장과 시정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질문답변은 당일 현장에서 포스트잇으로 붙여 놓으면, 이를 학생대표 장윤선양(단국대학교)이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 대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시정에 참여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스스로 용돈을 마련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히면서 “앞으로도 인천시에서 이런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고 대학생 및 예비 취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정복 시장은 “오늘 이 시간은 앞으로 인천을 이끌고 미래를 열어 나갈 청년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고 이를 응원하는 자리”라며, “인천에서 살고 있다는 자부심과 애향심을 갖고 인천인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시 하계 아르바이트는 26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은 대학생 200명이 7월 18일부터 시청을 비롯한 행정기관과 소방서,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치돼 8월 9일까지 17일간 민원 및 공공기관 행정 등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을 위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은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우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0637280
우리 모두가 청소년들을 응원해요! (2017-05-24 11:29:17)
젊음의 음악경연, 부천전국대학가요제 폐막 (2016-08-01 07:34:3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

♠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교육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