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명예경찰소년단과 독거노인의 행복한 정원꾸미기 활동
등록날짜 [ 2016년08월09일 09시11분 ]

부천시 성곡동행정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5일 오정경찰서 작은마루에서 시 도시농업과, 오정경찰서와 함께 명예경찰소년단 40명과 독거노인 20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지난 3월부터 중학생 2명과 독거노인 1명이 짝이 되는 사랑의 손잡기로 인연을 맺어왔다. 학생들은 매주 1회이상 안부전화를 하고 매월 1회 어르신댁을 찾아 뵙고, 어르신들은 학생들을 반갑게 맞아 학교 공부로 힘든 청소년기를 응원하는 사랑의 손잡기 짝궁들이다.

 

오랜 시간동안 준비한 원예프로그램은‘행복한 정원꾸미기’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명예경찰소년단과 어르신들이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정영애 원예치료사는 테이블야자, 보스톤고사리, 핑크스타, 클로톤 등 식물과 자갈, 울타리, 푯말, 새 인형 등을 준비해 조별 자유롭게 배치하고 각자의 개성대로‘행복한 정원 꾸미기’를 도왔다. 또 학생들은 여러 가지 게임을 통해 작은 스투기화분을 선물로 받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 강사는“식물은 일주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지만 특히 관심과 사랑을 줘야 잘 자란다”며“반려식물을 돌보는 과정에서 행복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활동에 참가한 김지은 학생은“집에서만 뵀던 할머니와 함께 유익한 활동을 하고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 기분이 좋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별명이 천사인 할머니는“지나다니면서 보기만 했던 오정경찰서도 오늘 처음 와봤고 요즘 더위에 많이 지쳤는데 젊은 친구들과 함께 작은 정원을 만들고 보니 정말 행복하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동수 부천오정경찰서장은“여름방학을 맞이해 명예경찰소년단과 어르신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식물을 매개로 한 원예치료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는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어 흐뭇하다”며“앞으로도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황순덕기자 (soondoiov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4521951
“청년들의 시작, 새 옷으로 응원해요” 커스텀어클락 의류 전달식 (2016-08-12 10:47:19)
센터를 스스로 운영하고 지키기 위한 자조모임 ‘상월곡지킴이’ 운영 (2016-08-02 08:34:37)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