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컨설턴트와‘비전공유워크숍’개최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성숙)이 관내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현안사항의 문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 사업을 전개한다.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사업은 평생교육사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 고민 중인 현안사항 및 문제점, 해결방안에 관해 분야별 외부전문가 및 기관내부전문가를 컨설팅 팀으로 구성하여 지원하고 구체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총 4개의 평생교육기관을 선정하였고, 오는 8월부터 본격적인 컨설팅 시행단계가 진행된다. 선정된 기관 및 주제는 ▲부평구청‘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연수구청‘학습자원활동가 프로젝트 및 교양강좌 운영, 학습동아리 활성화방안’▲계양구청‘평생교육특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방안’▲부평장애인복지관‘여성장애인 기초학력보완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방안’이다.
기관별 컨설팅 주제에 따른 컨설턴트 선정 및 실질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기관별 내부전문가와의 사전인터뷰를 통해 컨설팅 목적 및 요청사항 등을 적극 수렴하였고, 지난 7월 기관별 해당 주제에 관한 연구전문가와 현장전문가를 컨설턴트로 선정 완료하였다.
이에,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8월 5일‘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비전공유워크숍’을 개최하여 컨설팅 참여기관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천의 평생교육기관별 현안문제를 컨설팅 주제로서 모두가 공유하고, 기관별로 구성된 컨설팅 팀별 세부 추진계획을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본격적인 컨설팅 추진을 시작하였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김성숙)은 본 컨설팅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기관의 종합적인 발전방안마련도 중요하지만 평생교육 실천현장의 현안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으로 그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