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9-12-04 13:46:48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다문화 > 다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01일 10시56분 ]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이 한글날을 맞이하여 29일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다문화 이주여성 대상 ‘제2회 한글 수기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문화사회와의 공존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희망이음이 주최하고, 희망이음·국제외국인센터·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하남시 방미숙 시의원,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 서춘성 회장, 하남경찰서 이순철 계장, 하남경찰서 지주환 경위, 희망이음 이용석 총괄이사, 국제외국인센터 김찬호 대표,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백정숙 센터장 등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이주여성 80여명은 한글 관련 에피소드, 한글을 배우며 즐겁거나 어려웠던 점 등을 주제로 수기를 작성하고, 가로세로 한글 낱말퀴즈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모전에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 퀴즈대회를 통한 상품 등이 수여됐다.

‘제2회 한글 수기공모전 대상’을 차지한 부이티타인냔(베트남)은 “한국에 오기 전 베트남에서부터 한국어 공부를 했었다”며 “나중에 한국어 선생님이 되는 게 꿈이고, 오늘 상을 받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희망이음의 이용석 총괄이사는 “올해로 2회째 진행된 한글 수기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며 “그동안 희망이음이 자체 개발하고 지원한 한글아리랑 교재를 토대로 이주여성들이 열심히 한글 공부를 해왔다고 들었다. 앞으로도 이주여성들의 한글 공부와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함께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희망이음 개요

희망이음은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적 자립을 지원하여 교육 복지를 선도하는 교육나눔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hopeium.kr/

제공 : 뉴스와이어

김경희기자 (392h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8473066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다문화 요리축제 개최 (2014-12-02 11:50:3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